본문 바로가기

랭킹이슈/이슈

유투버 유정호 징역? 무슨 사건 일까?

반응형

유투버 유정호 징역 2년?

인기 유투버 유정호가 징역 2년을 구형 받았다는 소식이 유튜브 안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2019년 1월 26일 하루 종일 인기 검색어를 장악할 정도로 오늘의 큰 이슈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유정호



유정호는 누구인가

유정호는 유정호 tv를 운영하는 인기 크레에이터입니다. 재미있는 컨텐츠, 몰래카메라, 사기꾼 역관광, 일진들 역관광, 도를 아십니까 퇴치, 조선족 사기꾼(보이스피슁) 퇴치 등등 그리고 많은 부당한 대우를 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그리고 기부)을 줘서 사이다를 날리는 (참교육) 유튜브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유투버인데요. 생각지도 못하는 재밌는 일들을 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줘서 재미와 감동 그리고 정의를 구현하는 유튜브로 유명합니다

유튜버 유정호


유정호 담임선생님 사건

유정호는 옛날 선생님들로부터 상처받고 힘들었던 그런 기억들 때문에 영상을 찍은 적이 있었고 사람들은 이에 대해 공감과 이의 제기를 통하여 유튜브 안에서 많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이것 때문일까요? 징역 2년 구형은 이 영상과 연관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많은 네티즌들은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유정호 담임선생님


왜 징역 2년을 선고 받았을까?

최근에 올린 유정호의 영상을 보면 이런 내용이 나옵니다. 그가 어떤 프로젝트를 담당했는데 여기 안에서 무언가 잘못되었다고 말을 하고 있으며 

아마 그것은 학교폭력을 방지하는 프로젝트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는 이 프로젝트를 위해 학교폭력상담사 자격증도 취득할 만큼 열정을 보였었는데요. 하지만 그 안에 있었던 어떠한 진행과정이 잘못되어 있었다고 간접적으로 언급을 하였습니다. 아직 정확한 이유와 근거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위에 말한 담임선생님에 관한 내용이 관련이 되어 있다며 화두에 오르고 있습니다.


유정호 도움



국민청원 무슨일 일까?

현재 국민청원에서는 유정호씨의 감형과 판결근거를 밝혀달라는 2019년 1월 26일 오후 8시 기준 105건 그리고 청원숫자는 10만명이 넘는 숫자에 달하는 숫자로 집계가 될만큼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습니다.


'유튜버 '유정호' 는 평소에 유튜브에서 많은 기부활동으로 희망을 잃어가는 생명들에게 희망을 불어넣어준 자입니다 이런분이 예전에 자기가 당한 수모에 대해 밝히자 고소를 당하고 그동시에 징역 '2년' 이 구형되었다고합니다. 허나 이것은 본인이 당한 수모에 대해서는 어떠한 정상참작도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판결근거와 감형을 청원합니다. '


유정호 국민청원

유정호 국민청원


유정호씨의 아내의 언급

남편 자신이 남편 유정호가 겪은 부당한 일들을 사실대로 말했기 때문에 이런 일이 발생되었다고 언급하는데요. 


"누군가는 어차피 해야 될 일이다 그래야 다음 세대 아이들에게 안 부끄럽지 않겠냐"

라고 유정호 씨가 과거에 언급했다는 사실을 유튜브로 언급을 했는데요.


이렇듯 유정호 씨 부인도 남편 유정호가 해야 할 일을 했다고 생각을 한다고 언급을 했습니다. 하지만 지은 죄가 있다면 그 결과를 겸허히 받아들이겠다고 언급을 하였습니다. 또한 사실과 다른 부당함에 대해서 언급을 하였지만 그것이 법적으로 잘못이 되었다면 정당하게 재판을 받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영상 후반에 국민청원에 대해서는 유정호 씨와 유정호 씨의 아내는 하지 말아 달라고 부탁을 하고 있습니다. (앞에 내용을 참고)


(사진은 혹시 몰라 눈을 가렸습니다

유정호 아내


징역 2년 구형에 정확한 뜻 

징역 2년 구형은 검사가 판사에게 이런 처벌을 내리는 것이 어떤지 제안하는 것입니다. 물론 재판의 결과는 판사에게 나오기 때문에 징역 2년이 될 수도 있고 감형이 될 수도 있으며 벌금형으로 바뀔수도 있는것입니다.

즉 쉽게말해서 구형 2년이 교도소에서 2년을 산다! 라고 정의를 내리기는 힘든 사항입니다. 피해자와의 관계 합의사항, 진행사항을 고려해서 실형이 선고 되는것이죠.

징역


마지막 요약

유정호는 과거 유튜브 영상(담임선생님 언급) 과거 초등학교 시절 촌지를 주지 않아 자신을 때렸다 자신이 부당한 일을 당했다라는 자기 고백적 내용들의 영상을 게재하였습니다. 공개망신을 주고 실내화로 뺨을 때리고 가난하여 기초수급자였던 본인에게 공개적으로 비하를 하기도 했다고 영상에서 밝혔었는데요. 이 영상으로 인해 명예훼손에 대한 고소를 진행 받고 있다며 많은 네티즌들이 언급을 하고 있습니다.

재판


나의 생각

부당한 것을 밝혔는데 징역2년, 각종 섬범죄 관련자들은 6개월형.. 많은 사람들이 대한민국에 법감정에 대한 불만을 갖고 있습니다.

물론 자기고백적 영상이 문제가 되어 명예훼손이 성립될 수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법에 대한 결과는 의아하고 부당한 결과가 많이 나온다 했습니다. 물론 유정호씨가 객관적으로 잘못을 했다면 벌을 받는게 맞지만 억울한 누명이면 이것을 풀어줘야 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남에게 피해를 주는 범죄자들에게는 강력한 법령을 강행해야 한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